20대의 투자란?

20대의 투자란 무엇일까요?

최근에는 코로나로인해 아르바이트도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구직난이 더욱 심화되었다고 하죠.

서울의 모 대학의 경제학과 교수님은 다음과 같이 진단했다고 합니다.

“20대가 일할 곳이 너무 없다. 취업도 어렵고 투자할 때가 마땅치 않다는 현실 속에서 20대가 선택할 수 있는 건 주식밖에 없었을 것”

그렇습니다. 어쩌면 20대에게 투자란 절박함이 아닐까요?

하지만 현실은 절박하고 힘들지만 조금 더 노력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스스로를 조금 더 발전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늘 부지런히 꾸준히 노력하면 성공한다는 어줍짢은 조언을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여전히 노력하고 있고, 저만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늘 부지런히 꾸준히 노력해서 성공한다는 것은 동화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죠. 하지만 꾸준히 나만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그 과정에서 분명 무언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넓은 시야를 얻을 수도 있고, 더 많은 스킬을 장착할 수 도 있겠죠.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꾸준한 노력의 장점은 하나의 방법만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꾸준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것을 알게 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게 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되거든요. 그 안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나게 될 수 도 있구요.

주식 투자만으로 성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사업만으로 성공하는 것도 쉽지 않죠. 그러니 하나에만 올인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에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 기회들이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