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

VFX 기술력을 보유한 종합미디어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

  • 코드 299900
  • 소속 KOSDAQ
  • 업종 오락, 문화, 방송과엔터테인먼트
  • 테마 CG, VFX, 콘텐츠, 승리호, 넷플릭스, OTT
  • POINT
    • 전통적인 콘텐츠 제작 이외에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

투자 요약 정보

  • 전통적인 콘텐츠 제작 이외에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
  • 동사는 영화, 드라마 CG/VFX 기술로 비즈니스를 시작하였으며, CG/VFX 기술 경쟁력에 더해 웹툰 제작, 영화/드라마 제작사 인수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변신
  • 동사의 CG/VFX 기술력은 디즈니 공식 파트너사로 SF <승리호>를 통해 높은 기술 수준을 입증
  • 동사는 글로벌 OTT 플랫폼 진출과 더불어 드라마의 시즌제 영화화, SF, 좀비/스릴러, 시공간을 초월 장르물의 수요가 높아진 최근의 트랜드에 적합한 기술력을 자체적으로 갖춤으로써 CG/VFX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장르물 제공 및 원가 절감 도모가 가능함
  • 동사는 CG/VFX기술을 기반으로 ‘IP 확보-콘텐츠 제작/투자 – 기획/개발 – 유통/배급’ 이 가능한 구조
  • 동사 사업부 가운데 영화/드라마 제작 비중은 약 90%로 대부분 콘텐츠 제작에서 매출이 발생됨
  • 2021년 기점으로 영화/드라마 콘텐츠 제작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전년대비 작품 편성은 +275% 증가할 것
  • ‘드라마 10편 + 영화 2~3편 + 숏/미드폼 15편’으로 기존 드라마/영화 2020년 5편 → 2021년 15편으로 증가
  • 동사는 제작비 240억원 규모 영화 <승리호>를 Netflix에 300억원 이상 판매하며 글로벌 레퍼런스 및 협상력을 제고
  • 2021년은 자체 IP 확보 드라마 및 코로나로 연기 된 영화와 웹툰 베이스 텐트폴 작품들로 인해 외형 및 이익 성장의 모멘텀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되며, 자회사 인수 마무리와 함께 양질의 콘텐츠(IP 라이선스 확보+텐트폴) 제작과 공급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점이 될 것

요약재무정보

(단위: 원)
과목 2020년 (제 5기) 2019년 (제 4기)
자산
유동자산 84,487,872,698 40,868,633,766
비유동자산 94,447,802,688 68,331,476,242
자산 총계 178,935,675,386 109,200,110,008
부채
유동부채 80,744,975,234 30,535,360,147
비유동부채 3,723,308,835 8,202,769,555
부채 총계 84,468,284,069 38,738,129,702
자본
지배기업소유지분 59,153,502,432 56,734,043,149
비지배지분 35,313,888,885 13,727,937,157
자본 총계 94,467,391,317 70,461,980,306
부채 및 자본 총계 178,935,675,386 109,200,110,008
영업수익 110,194,388,877 46,404,117,221
엽엉비용 (108,345,091,705) 39,772,658,341
영업이익(손실) 1,849,297,172 6,631,458,880
엽엉외수익 326,297,010 416,099,141
영업외비용 (632,712,542) 306,505,702
금융수익 4,922,446,778 1,924,555,991
금융비용 (3,733,765,764) 1,581,989,278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2,619,481,325 7,051,384,786
법인세비용(수익) (567,156,376) 541,652,726
당기순이익(손실) 3,186,637,701 6,509,732,060
기타포괄손익 (228,613,114) (136,758,089)
총포괄손익 2,958,024,587 6,372,973,971

답글 남기기